타로/메이저 아르카나

[타로카드] 00번 - The Fool (광대, 바보)

✨  2021. 2. 28. 22:35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점지입니다. 첫 타로 포스팅이네요! 🙂

타로카드 0번 카드인 The Fool 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Fool 카드는 첫번째 메이저 아르카나(Arcana) 카드입니다.

타로카드는 총 78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메이저 아르카나는 0부터 21번까지의 22개 카드, 마이너 아르카나는 78장에서 22장을 뺀 나머지 모든 카드를 말합니다.

아르카나(Arcana) : '숨겨진 지식과 미스테리' 혹은 '거대한 비밀'이라는 뜻으로, 타로 카드 전체를 가리키는 용어.

 

1. 그림

타로카드의 의미는 결국 타로카드 그림에서 유추되는 의미와 같습니다!

한 남자가 벼랑에 아슬아슬하게 서 있습니다. 위험한 상황인데 뭔가 편안하고 신나 보이네요. 그래서 이 카드의 이름이 바보(fool)인 걸까요?

그는 한 손에는 작은 짐가방, 다른 손에는 꽃을 들고 있습니다. 짐가방을 든 것을 보아 어딘가로 떠나는 듯 합니다.

옆에 강아지도 있는데, 강아지는 신나 보이기도 하고, 위험을 알려주려고 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

또한 꽃, 강아지, 뒷 배경의 산이 모두 하얀색입니다. 하얀색은 순수, 무욕을 나타내는 색이죠. 

 

2. 해석

The Fool 카드는 개방성과 불확실성을 나타냅니다.

남자의 상황은 분명 위험한 상황인데, 가슴을 펴고 턱을 든 걸로 보아 자신감이 있어 보이지만 오만해 보이기도 하네요.

따라서 자유, 모험, 무지(無知), 경솔, 어리석음 등이 이 카드의 키워드입니다.

 

3. 키워드

카드의 핵심적인 키워드를 다양한 운에 적용하면 다음과 같은 해설을 할 수 있겠습니다.

절대적인 의미로 받아들이면 안 되고, 함께 나온 카드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 기본 키워드 : 자유, 모험, 무지, 경솔, 어리석음
  • 애정 : 자유로운 연애, 연애에 관심이 없는 상태, 유희적인, 이기적인, 무모한
  • 직업 : 역마살, 여행사, 무용, 임시직, 자유업
  • 금전 : 무일푼, 돈에 얽매이지 않음, 이제 돈을 벌려고 함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