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메이저 아르카나

[타로카드] 02번 - The High Priestess (여사제)

✨  2021. 3. 14. 17: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점지입니다.

오늘은 타로카드 2번 카드인 The High Priestess, 여사제 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림

한 여사제가 진중한 표정으로 의자에 앉아 있습니다. 그녀 양 옆에는 B라고 적힌 검은 기둥과 J라고 적힌 하얀 기둥이 있습니다.

B는 Boaz, 강하다는 뜻입니다. J는 Jachin, 세운다는 뜻입니다.

그녀의 손에는 TORA 라고 적힌 문서가 있고, 옷에 십자가가 그려져 있습니다. 발 밑 바로 앞에는 달이 있습니다.

뒤에는 석류가 잔뜩 그려진 천막이 있고, 천막 뒤에는 바다와 하늘이 보입니다.

 

2. 해석

일단 여사제가 들고있는 TORA 문서와 옷의 십자가는 지적이고 종교적인 느낌을 줍니다. (TORA는 구약성서 첫 5장을 의미합니다.)

또한 그녀의 발 앞에 높인 달은 여성성을 상징합니다.

배경을 가리는 천막은 비밀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2번 카드인 만큼 두 가지가 대비, 대립되는 모습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기둥 하나는 검은색, 하나는 흰색입니다. 여사제는 왼손은 드러내고 오른손은 감추고 있습니다. 여사제의 표정은 차분하고 진중하지만 천막의 석류는 여성의 성적인 욕망을 나타냅니다.

 

3. 키워드

카드의 핵심적인 키워드를 다양한 운에 적용하면 다음과 같은 해설을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없는 카테고리도 위에 나오는 키워드를 확장하여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절대적인 의미로 받아들이면 안 되고, 함께 나온 카드 등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 기본 키워드 : 지적인, 종교적인, 직감적인, 지혜로운, 신비한, 비밀스러운, 내성적인, 이중적인

- 애정 : 비밀스러운, 짝사랑하는, 플라토닉

- 직업 : 종교인, 점술가, 상담가, 정신과 의사

- 금전 : 돈에 관심이 없는, 돈을 좇지 않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

 

반응형